<책 소개> 한국현대문화 포럼 신춘문예 당선자. 심재훈의 첫 소설집 묶음. 당선작 변화상과 에세이 한의 무지 수록.
<출판사 서평> 한국현대문화 포럼 신춘문예 당선작인 변화상과 에세이 한의 무지를 묶었습니다. 신춘문예 당선작인 <변화상 想 : 권위를 향한 동경>은 현대사회에서 평범한 시민들이 가까이 있으면서도 인지하지 못하는 인간의 영혼·정신, 심리적인 영역들을 평소 깊이 고찰하며 갖게 된 문제의식을 풀어낸 내용입니다. 한국 사회에서 많은 시민이 권위적인 사회 구도 속에서 많은 상처와 갈등을 품고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글을 통해서 많은 독자에게 격려와 위로가 전달되고자 집필되었습니다. 에세이 '한의 무지'는 오랜 역사 속에 축적된 현대 한국인의 내적 성향과 사상관을 새로운 방식으로 묘사하였습니다. 정치, 경제, 사회, 외교, 문화 등 다양한 국내외 문제들이 실은 한국인만의 고유한 사상체계에서 유래할 수 있다는 데에 착안하여 집필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사회에 '사랑'이라는 사상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사랑'이 담고 있는 여러 가지 면면들을 묘사하고자 했습니다.
<작가 소개>
심재훈 1992년 12월 서울 출생으로 서울 연세대학교 지구시스템과학과 졸업 예정이다. 2019 한국현대문화 포럼 신춘문예 <변화상 想 : 권위를 향한 동경> 등단
<작품 소개> ― 목차 ― |